티스토리 뷰

 4분기에 시작한 Theo series 의 python-theo-database 의 첫번째 공식 배포 버전 1.0.0 을 방금 올렸다. 아직 MongoDB 만 지원하지만, 기본적인 문서, 오픈 소스, PyPI 까지 python 의 배포 과정을 모두 담았다는데에 의미를 두었다. Framework 에 너무 힘을 준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, 2019년 1분기 내에는 Theo Series 의 4개의 파트를 모두 공식 배포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.

 python-theo-framework > python-theo-trade > python-theo-message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고, 기본적으로 동작하는 코드는 확보된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는 무난하게 달성할 것 같다. 문제는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Athena 의 진행사항인데, 설계 단계에서 진도가 안 나가서 골치다.

 파이썬으로,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끝까지 진행하면서 얻은 것이 많다. 단순한 패키지 만들기, 배포를 넘어 framework 에 대한 기본적인 고찰부터 License 의 종류 등 프로젝트에 관련되는 시작부터 끝까지 궁금증이 드는 것은 모두 찾아보았다. 그 과정 중에서 앞으로 무엇을 더 공부하고 커리어를 쌓아야할지 고민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2019년에는 함수형 프로그래밍, 스칼라를 공부해서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.

댓글